코나EV

코나사양.jpg

코나EV이 경우는 내연기관 모델에 비해 전장이 15mm 길어졌다. 이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이 더 넓어졌을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차량의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것은 전장이 아니라 축거이다. 구조적으로 실내공간이 내연기관 모델 대비 넓어 질 수가 없으며 길어진 전장은 충전을 위해 앞 범퍼가 커졌거나, 배터리 수납을 위해 트렁크가 뒤로 밀린 것으로 예상된다.

코나EV에 LG화학 NCM811 배터리가 들어간다는 루머가 있지만, 루머에서 그칠 가능성이 매우 높다.

  • 현대가 고급차량에만 제공하고 있는 HDA를 사용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차량이다. 아이오닉이 스마트센스(LKAS+ASCC)를 통해서 부분적인 자율주행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으나 코나의 경우는 이보다 더 발전된 형태의 자율주행을 이용 할 수 있다.
  • 2년간 무료충전의 경우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혜택인 것은 분명하지만, 한국충전 카드가 제공된다. 주로 사용하게 되는 아파트 공용 완속충전기에서는 무료충전 카드를 사용 할 수 없으며 외부 공용 충전기에서만 사용 할 수 있다. 대상이 대는 한국충전/환경부/한전 공용 충전기의 대부분의 경우 급속 충전기이기 때문에 거주지에서 충전을 할 수 있는 사용자의 경우는 무료충전 카드의 혜택을 크게 보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