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충전 인프라 이용

개별 업체별로 카드 발급에 따른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공동 사용 서비스가 시행되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해당 페이지 참고.

환경부

환경부 페이지 참고

ChargEV

포스코ICT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내륙지방에서는 가장 많은 충전시설을 가지고 있는 업체 중 하나이다. 주로 완속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스템이 안정적이다.

일부 자동차 (아이오닉EV, 소나타PHEV일부, BMW) 는 충전시 이용할 수 있는 적립금이 포함된 카드를 제공하여 무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완속 충전기임에도 불구하고 환경부 급속 충전기보다 비싼 요금을 부과하여 반응이 좋지 않다.

충전기 이용시 회원카드가 필요하지만, 앱을 이용하여 충전을 진행 할 수 있다. 급히 충전기를 이용해야 하는데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회원 가입 이후 앱을 이용하여 즉시 이용하능하다. 또한 회원 가입이 되어 있는 다른 사용자가 앱을 이용하여 충전을 시작 시킬 수도 있다.

http://www.chargev.co.kr/ 참고

한국전력

한국전력 충전기는 2017년 7월 3일부터 유료화 되었다. 충전요금은 173.8원/KWh이며 아직 BC 그린카드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충전기 위치는 전기차 충전소 설치 현황, 전기차 충전 서비스 에서 볼 수 있다. 아직 사업 초기라서 한전 지사에 있는 충전기의 경우는 지사와 협조가 잘 되지 않아 업무용 차량이 점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인증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 카드를 이용하여 인증 할 수 있다.

HappeCharger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제주도를 주 타겟으로 충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륙에도 일부 설치되어 있다.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공동 사용으로 인해서 해피차저 카드를 이용해 다른 충전 시설도 이용 할 수 있다.

차지비를 이용하여 환경부 급속 충전을 하면 가격이 더 비싼 문제로 인해 인기가 좋았으나, 차지비를 이용하여 환경부 급속을 이용하더라도 가격이 같아짐에 따라 메리트는 사라졌다.

http://www.happecharger.com/

충전기 검색 서비스

EVWhere

웹사이트 및 앱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웹 및 안드로이드 어플이 있으며, IOS 어플은 제작 중이다. IOS사용자들은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 할 수 있다.

EV Infra

안드로이드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ConnectEV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다양한 서비스 업체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나, 따로 구분되어 있지는 않다. 현대자동차 자체 정비소 네트워크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